UPDATED. 2024-04-28 08:20 (일)
동양대-농심, 문체부 지정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입학식’ 16일 성료
동양대-농심, 문체부 지정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입학식’ 16일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10.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학교-농심이스포츠, 2025년까지 현장밀착형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표준 마련할 것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2학기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입학식’을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문체부 지정 2023-2025년 이스포츠 전문인력양성사업에서 수도권 유일하게 선정된 동양대학교-농심이스포츠(주)가 출범시킨 한국e스포츠교육원의 11개 특별과정 1기 수강생들을 환영하는 자리였다. 이날 입학식 및 OT에는 e스포츠 분야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및 허노정 동두천캠퍼스 본부장, 김태완 동양대학교 입학처장 등이 함께하였다.

이스포츠사업단장 김정태 교수는 “수도권 유일한 문체부 지정 이스포츠 교육기관인 만큼, 실전 현장실무능력을 익힐 수 있는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성심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11개 특별과정 OT에 나선 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김민용 원장은 “세계적으로 e스포츠 분야는 급속하게 성장하는 만큼, 이에 걸맞은 현장형 이스포츠 실전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교육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이스포츠전공 책임 공전영 교수는 “문체부 지정 공식 이스포츠 교육기관으로서 이번 11개 특별과정을 잘 운영하여, 2024년 3월 정규과정으로 개설될 ‘e스포츠전공’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동양대학교는 2024년 3월 이스포츠전공 정규과정 신설 등 KOCCA의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토대로 현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e스포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