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50 (월)
신라대 평생교육원, 부산시 교육청과 통합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신라대 평생교육원, 부산시 교육청과 통합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10.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대학 연계 초등 통합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왼쪽부터 신라대 허남식 총장, 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

지난 11일 부산시교육청에서 하윤수 교육감, 신라대학교 허남식 총장, 동아대학교 이해우 총장, 동의대학교 한수환 총장, 부산예술대학교 안원철 총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대학 연계 초등 통합방과후학교 협약식을 진행했다.

학교 밖 방과후학교 사업인 통합방과후학교는 지역기관과 대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운영하는 것으로 지난 2017년 부산시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는 인재로 키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2023년 초등 통합방과후학교”에 선정된 신라대 평생교육원은 △창의댄스 △축구 △창의바둑 △피아노 △파이썬 인공지능 수학 이야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라대 허남식 총장은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통합방과후 학교 운영을 통해 우리대학이 지니고 있는 교육의 질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좋은 프로그램이 제공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며 “지역적 한계로 인한 배움의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대학 차원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