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0 (일)
안양대학교에서 베트남 공무원 스마트시티 연수!
안양대학교에서 베트남 공무원 스마트시티 연수!
  • 방완재
  • 승인 2023.10.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 베트남 꽝남성 및 땀끼시 공무원 실무자급 초청 연수 사진
안양대 베트남 꽝남성 및 땀끼시 공무원 실무자급 초청 연수 사진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베트남 꽝남성 및 땀끼시의 실무자급 공무원을 초청해 스마트시티 정책 및 계획 노하우를 전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양대학교에서 2023년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리는 베트남 공무원 초청 연수에서는 베트남 꽝남성 정보통신국 쯔엉 홍 장 부국장 등 꽝남성 및 땀끼시, 누이탄시, 호이안시의 실무자급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이론·실습 등의 강의 프로그램과 현장학습 및 견학 등의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발주한 ‘베트남 꽝남성 땀끼시 스마트시티 구축 지원사업’ 가운데 하나로 열리는 베트남 공무원 초청 연수는 베트남 꽝남성의 스마트시티 정책 및 계획 추진을 위한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국 간 스마트시티 관련 교류 협력기반을 확대 조성하는 한편,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안양대는 지난 2022년 12월에도 베트남 꽝남성 및 땀끼시의 관리자급 공무원 9명을  초청해 성공적으로 연수를 시행한 바가 있으며, 내년에도 스마트시티를 실제로 운영하게 될 실무자급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안양대 박노준 총장은 베트남 공무원들을 환영하는 자리에서 “우리 안양대는 스마트시티와 도시정보공학 분야에 아주 강한 대학”이라며, “이번 스마트시티 연수가 베트남의 도시 발전과 시민 삶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베트남 공무원 초청 연수를 책임지고 있는 스마트시티공학과 안종욱 교수는 “이번 초청 연수 사업에서 스마트시티에 대한 우리나라의 우수한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베트남 꽝남성 및 땀끼시가 스마트시티를 성공적으로 만들어가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베트남 꽝남성 땀끼시 스마트시티 구축 지원사업’은 꽝남성 및 땀끼시의 스마트도시 관리체계를 개선하고 스마트시티 운영 및 관리 역량을 향상하며, 시민 체감형 스마트시티 실증서비스를 통한 도시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5년까지 수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