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15 (월)
광주대 학생-교직원-지역민 소통 ‘2023대동제’ 성료
광주대 학생-교직원-지역민 소통 ‘2023대동제’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10.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12일 스컬&하하, 케이시, 청하 인기가수 축하공연
- 전통 놀이, 취·창업, 스포츠, 사회봉사 4개 ‘체험 부스’
- 기업가정신 함양 ‘실패 스케치북’, 취창업 골든벨 대회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민이 한데 어우러진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2023학년도 대동제 ‘이리 온화랑 업고 놀자’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39대 ‘온화’ 총학생회(회장 황용빈, 토목공학과 4학년) 주관으로 지난 11~12일 이틀 동안 정문 주차장 특설무대 및 엔터파크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동제는 다채로운 무대 행사와 체험 부스, 주막 및 푸드트럭 운영 등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로 가득했다.

김동진 총장은 11일 개막식에서 “시리도록 푸른 하늘과 형형색색 물들어가는 단풍이 한 폭의 풍경화처럼 수놓아진 이 아름다운 가을날, 재학생·교직원·지역민 모두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마음껏 즐기고 젊은 함성을 내지르며 스트레스를 털어내시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초청가수 스컬&하하, 케이시, 청하는 열정적인 공연으로 대동제의 흥을 최고조로 끌어올렸고, 극단 ‘얼쑤’와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의 이색 공연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취·창업, 전통놀이 체험, 스포츠 체험, 사회봉사 체험 등  4개 테마로 구성된 체험 부스에는 학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졌고, 취·창업 골든벨 경진대회와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실패 스케치북’ 프로그램도 많은 관심 속에 치러졌다. 이 밖에도 입학처 주관 완내스(완전 내 스타일) 연계 학부(과) 개별 프로그램과 스포츠과학부 주관 고교·대학 풋살대회, 주막과 푸드트럭이 축제의 재미를 한껏 돋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