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0 (토)
영남이공대학교, 환경시설관리(주)-영남대학교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남이공대학교, 환경시설관리(주)-영남대학교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0.1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통해 글로벌 환경 전문인력 양성 -
협약식을 마치고 이재용 총장, 권지훈 대표이사, 박승우 교육혁신부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을 마치고 이재용 총장, 권지훈 대표이사, 박승우 교육혁신부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1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환경시설관리(주)(대표이사 권지훈) 및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환경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환경시설관리(주) 권지훈 대표이사, 영남대학교 박승우 교육혁신부총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을 통해 환경시설관리(주)는 환경 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고, 영남대학교와 영남이공대학교는 환경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술 자문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인 환경시설관리(주)는 공공 환경기초시설 운영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서 AI·DT 기술을 바탕으로 수처리, 소각, 매립, 폐유/폐수 등 국내 환경산업을 선도하는 종합 환경 플랫폼 기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혁신적인 환경 솔루션으로 환경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환경시설관리(주)와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영남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환경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우수한 기업 및 기관과의 활발한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 취업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