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5 (일)
“故 장근수 포스텍 명예교수를 기억합니다”
“故 장근수 포스텍 명예교수를 기억합니다”
  • 최승우
  • 승인 2023.10.1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메모리얼 벤치 제막식 5일 개최
지난 5일 한양대 서울캠퍼스 백남학술정보관 앞 광장에 설치된 한양대학교 故 장근수 포스텍 명예교수 메모리얼 벤치. 사진=한양대

한양대는 지난 5일, 교내 백남학술정보관 앞 광장에서 故 장근수 포스텍 명예교수를 기리는 메모리얼 벤치 제막식을 열었다. 

故 장근수 명예교수는 한양대 화학공학과 출신으로 미국 노스웨스턴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후 캐나다 워털루대에서 교수로 활동했다. 1988년 귀국한 후에는 포스텍 화학공학과 교수로서 10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했다. 특허 출원 등 화학 공정 자동화 기술의 이론화와 산업화를 위해 힘써왔다. 또한 산학연 협동 연구를 통한 후학 양성에 힘을 쏟았다. 

메모리얼 벤치는 장 명예교수의 딸 장혜미 변호사의 기부를 통해 제작됐다. 장 명예교수의 모교 사랑과 학자로서의 업적을 영원히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 변호사는 지난 2월 한양대 의학관 건립기금 1억 원과 메모리얼 벤치 제작비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정현철 한양대 부총장은 이번 제막식에서 “모교 발전에 기여하신 장근수 교수님이 자랑스럽기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혜미 변호사는 “한양대의 교수진들과 후배들이 파이오니아 정신으로 학문과 산업 발전에 정진하며, 평생 감사와 유머를 잃지 않았던, 아버지의 삶에 대한 자세를 기억해주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故 장근수 포스텍 명예교수 가족과 한양대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에서 개최된 메모리얼 벤치 제막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제막식 행사에는 정현철 한양대 부총장, 오성근 한양사이버대 부총장, 최중섭 대외협력처장, 이영무 전임 총장, 성원재 한양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 故 장근수 명예교수의 가족과 안수정 변호사, 박영숙 플레시먼힐러드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최승우 기자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