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50 (일)
세종대 산업대학원·세종사이버대, 유통학 석·박사과정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세종대 산업대학원·세종사이버대, 유통학 석·박사과정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0.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학 석·박사과정 전문가 초청 특강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학 석·박사과정 전문가 초청 특강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공동으로 지난달 23일(토)에 ‘프랜차이즈 상생전략과 정책동향’이라는 주제로 유통학 석·박사과정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서울시 광진구청(구청장 김경호), 셀렉토커피(대표이사 황규연), 프랜차이즈인프라(대표 이재복)가 후원한 이번 특강에는 2020년 9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퇴직한 지철호 법학박사가 ‘프랜차이즈 상생전략과 정책동향’을 주제로 30년 이상 공정거래 업무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의 상생전략과 정책동향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박노현 주임교수는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온라인 과정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무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통산업학과는 온라인 교육은 물론 매주 금요일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열린 강의와 함께 유통산업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통인의 네트워크 활동을 돕는다”며 “세종대 일반대학원 도시·부동산·유통협동학과의 유통개발학 전공을 통해 유통산업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는 2022년에 세종대학교 부설 유통전략연구소를 설립하고 2023년에는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타트업 세종멘토링서비스를 구성, 일반대학원 유통학 박사과정생 등을 창업멘토로 위촉하는 등 소상공인, 골목상권, 캠퍼스타운과 연계해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되는 실무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은 10월 10일(화)부터 16일(월)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유통학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산업대학원 교학과(02-3408-3740, 3703, 368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