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영남이공대학교, 반려동물 사랑 축제 개최
영남이공대학교, 반려동물 사랑 축제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0.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려동물 친화적 인식 및 공존 문화 확산 -
이재용 총장이 행사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이 행사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4일 오후 2시 사회관 동물미용실습실과 반려동물비즈니스실에서 반려동물 사랑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남이공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하이브(HiVE) 사업으로 일환으로 대구시 남구 주민과 반려동물보건과 및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친화적 인식과 반려동물 공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댕댕아! 학교가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나의 반려동물의 건강은 내가 지킨다 ▲반려동물 푸드 만들기 ▲건강한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미용 체험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반려동물의 간식, 위생 미용, 사진 촬영 등 반려동물과 보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체험과 실습으로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반려동물케어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반려동물보건과와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하는 체계적인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2,177명의 약 96%인 2,091명의 신입생을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모빌리티계열 △글로벌베이커리과 △글로벌레저서비스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등을 신설해 취업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5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