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5 (토)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 ‘오롯이도로시’ 대형백화점 팝업스토어 성공적으로 운영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 ‘오롯이도로시’ 대형백화점 팝업스토어 성공적으로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9.2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부터 9월까지 6차례 대형백화점 팝업스토어 운영
-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8월부터 일본, 호주 수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 기업 ‘오롯이도로시’(대표 박정주)가 지난 9월 7일까지 대형백화점에서 6차례의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오롯이도로시는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어, 올해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목동점, 디큐브시티점,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타임스퀘어점에서 대표 상품인 ‘포레스트 쥬트 샤워타월’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였다.

'오롯이도로시’(smartstore.naver.com/orosidorosi)는 ‘오롯이 쓰고 도로 쓰세요’라는 슬로건을 가진 친환경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미 지난해 친환경 와인잔 수세미 제품으로 세계 3대 어워드인 국제 발명대회 iENA에서 국제발명상 부문 은상, 독일 국제 디자인‘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키친&리빙 부분 본상을 수상하여 제품의 저력을 확인한 바 있다. 

올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포레스트 쥬트 샤워타월’은 미세플라스틱 제로 소재인 쥬트를 사용하여 ‘TriffWeave™’라는 독자적인 직조기술로 제작한 샤워타월로 페이스, 핸디, 샤워볼, 롱타입의 여러 제품라인을 가지고 있다.

또한, 최근 연예인 레이디제인이 운영하는 리뷰메이트 유튜브를 통해 효과 좋은 각질케어 제품으로 소개되어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지난 5월부터 서울시 광진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로 선정되었으며, 8월부터는 일본과 호주에도 수출하고 있다.

박정주 대표(조선대학교 3학년)는 이번 팝업스토어로 국내에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의 창업기숙사에 3년째 입주하여, 주거공간을 제공받아 각종 기회 비용을 아낄 수 있었으며, 창업자문 프로그램에서 마케팅 전문 자문위원의 멘토링을 받는 등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향후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 할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소재하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입주생에게 전문 창업 자문위원을 매칭하여 매월 창업 자문을 제공하고, 입주생 청년 창업가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