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05 (월)
서울과기대 동아리연합회-ST나눔공헌단,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 기회 제공
서울과기대 동아리연합회-ST나눔공헌단,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 기회 제공
  • 방완재
  • 승인 2023.09.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아리 축제 기간 동안, 재학생의 봉사활동 활성화 도모 목적
-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아동들 대상으로 교육 기회 제공
구립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다산관 앞에서 공방 체험을 하고 있다.
구립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다산관 앞에서 공방 체험을 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동아리연합회(회장 강재윤)와 ST나눔공헌단(단장 김주한)이 지난 8월 14일(목)~15일(금) 이틀간 대학이 위치한 서울시 노원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2곳의 아동을 대상으로 공방 체험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서울과기대 동아리연합회는 교내 동아리 축제인 ‘횃불제’가 동아리를 홍보하고 단순히 축제를 진행하는 것에서 벗어나, 지역 사회봉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학내 구성원들, 특히 재학생들의 학생봉사활동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특별히 기획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서울과기대 사회봉사 전담 조직인 ST나눔공헌단 및 지역 소상공인의 후원으로 구립꿈나무지역아동센터, 구립한내지혜의숲아동센터 아동 43명, 인솔교사 7명, 재학생 및 교직원 봉사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행사는 학생자치기구가 직접 기획했다는 것과, 대학교와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주민의 연계 협업/지원을 통해 기획·운영된 행사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었다. 

 또한,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저소득층 및 맞벌이 부부의 자녀에게 창의적 공예 교육, 놀이(초크아트, 윷놀이 등), 학교 축제 체험 등을 제공하여 아동과 봉사자가 공예품을 함께 만들고 놀이를 체험하며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었다.

 강재윤 동아리연합회장은“지역구민, 재학생, 교직원이 벽을 허물고 협업하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 보람을 느꼈고, 참여 아동들의 서울과기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ST나눔공헌단이 학생 동아리 및 교직원 동호회와 연계한 대표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