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55 (일)
[영남이공대] 평생학습자전형 대폭 확대…복수 지원 3회까지
[영남이공대] 평생학습자전형 대폭 확대…복수 지원 3회까지
  • 권상민
  • 승인 2023.09.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수시 모집_ 영남이공대학교

면접 참여 여부가 합격 가장 중요한 요인
모빌리티·베이커리·레저서비스과 신설
영남이공대학교는 총 13개 학과(계열)에 평생학습자전형을 만들고 성인·재직자특별전형과 함께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사진=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2,177명의 약 96%인 2,091명의 신입생을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에는 정원내 △일반고(674명) △특성화고(521명) △대학자체(187명) △평생학습자(522명) △자기추천(187명) 등과 정원외 △농어촌특별 △저소득층특별 △성인‧재직자 △전문대학이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등의 전형이 있고, 전형과 학과에 상관없이 3회까지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 모집 기간은 1차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2차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다. 

영남이공대는 올해 최신 교육 트렌드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라 △모빌리티계열 △글로벌베이커리과 △글로벌레저서비스과 등을 신설하고 △시각영상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스포츠재활과 등 일부 학과 통합 및 독립을 통해 학과(계열)의 경쟁력을 높여 학생 만족부터 취업 성공까지 학생을 최우선하는 대학이 되고자 한다. 

평생학습자 522명·성인재직자 108명 모집

영남이공대는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을 위해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평생학습자전형을 대폭 확대했다. 모집전형별 모집인원은 평생학습자전형 522명, 성인·재직자특별전형 108명(전체 모집인원의 5%)이다. 평생학습자전형은 면접 100%로 선발한다. 지원조건은 2024년 2월 말 기준 만 25세 이상이면 수능과 관계없이 지원가능하다. 고등학교 서류와 검정고시 합격 관련 서류 제출만 하면 된다.

영남이공대는 2024학년도에 산업체와 학생 수요를 반영해 총 13개 학과(계열)에 평생학습자전형을 만들고, 성인·재직자특별전형과 함께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의 폭을 넓혔다.

모집학과는 성인학습자 전담 학과인 사회복지서비스과와 글로벌레저서비스과를 비롯해 소프트웨어융합과(3년제), 건설시스템과, 글로벌외식조리과, 박승철헤어과, K-뷰티과,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i-경영회계계열, 항공·호텔·카지노계열(호텔·항공서비스전공), 여행·항공마스터과, 시각영상디자인과(사진창작과정), 모델테이너과 등이다. 

면접고사 실질 반영률 높아…성실성 중시

영남이공대 입학의 주요 전략은 면접과 복수 지원이다. 면접 참여 여부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입학 홈페이지의 면접 기출 질문과 영남이공대 공식 유튜브의 모의 면접 영상을 참고해 면접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학생부 성적이 부족한 학생은 면접에 꼭 참여해야 한다. 

면접에 불참하더라도 불합격처리가 되지는 않으나 면접고사의 실질 반영 비율이 높기 때문에 학생부 성적이 부족한 학생은 반드시 면접에 참석할 것을 추천한다. 면접은 면접관과 학생이 1대1 또는 1대다로 이뤄지며 면접 시 인성·가치관·순발력·전공 상식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설성이라고 생각한다.

전형과 학과에 관계없이 3번까지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 가능한 전형을 꼼꼼히 살펴보고 지원한다면 합격에 더 유리하며 전형료는 면제다. 특히 자기추천전형은 학생부 성적이나 수능을 제외한 전공 관련 활동·적성·잠재력·창의력 등 지원자가 보유한 다양한 재능을 100% 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본인의 매력과 발전 가능성을 어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초합격자 수업료 50% 장학

영남이공대는 장학금 지원이 풍부한 학교로 알려졌듯이 2024학년도에도 최초합격자 수업료 50% 장학, 추가 합격자는 100만 원 장학의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등록금 경비 부담 완화를 위해 입학년도의 2월 말 기준으로 만 35세 이상이면 등록금의 50%를 지원하고, 국가장학금 대상자의 경우 4학기 전액 장학혜택이 있다. 입학 후 한 학기에 12학점이상 수강한 학생 중 출석률 100% 달성시 성실장학금을 제공한다.

학생이 만족하고 취업 성공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영남이공대에서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대학 생활에 충실하다면 누구나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학생이 빛나는 클래스가 다른 1위의 경쟁력을 갖춘 영남이공대에서 수험생 여러분의 미래를 향한 도전과 열정을 응원한다.

 

 

 

권상민
영남이공대 입학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