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35 (일)
경상국립대, ‘2023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 운영
경상국립대, ‘2023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9.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업에 대한 대학 구성원의 인식 제고와 분위기 확산
- 공공기관·기업 등의 채용설명회 등 40개 프로그램 진행
- 재학생, 미취업졸업생, 타 대학 학생, 지역 청년 등 대상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인재개발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은 9월 18-21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박물관, BNIT R&D센터에서 ‘2023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운영한다. 

경상국립대는 진로·취업에 대한 학내 구성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학생들이 기업의 채용동향을 파악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면적 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 진로·취업 특별주간은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사천시, 하동군, LINC 3.0사업단, 토익위원회, YBM 등이 협업해 마련되었다. 행사의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재학생(학부생·대학원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다른 대학교 학생, 지역 청년 등이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우수 기업 및 기관에 근무하는 졸업 선배(45명) 멘토링, 기업설명회·상담회, 해외취업, 하동군 채용기업 설명회 및 상담회, 진로·취업 특강 등을 마련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진로·취업 상담 부스 및 인생 네컷, 취업 타로의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저학년부터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진로 설정과 탐색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경남도내 지역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하고 “올해 본격적으로 비대면 특별주간을 진행하니 2023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에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청년은 경상국립대 취업역량관리시스템 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