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5 (일)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과 업무협약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과 업무협약
  • 배지우
  • 승인 2023.09.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사회복지학과는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함은미)과 ‘노인돌봄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극동대 사회복지학과와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극동대 유연웅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장, 네 번째 함은미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 대표)

 이날 극동대 스마트K-테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 함은미 원장과 극동대 유연웅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장, 이연수 사회복지학과장, 임광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현장실습 △취업협력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노인복지 및 돌봄 관련 연구를 위한 제반 협력 △협업을 통한 공동사업 추진 및 상호교류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실질적 협력과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극동대 유연웅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장은 “경기 남부 주요 거점인 성남을 중심으로 경기지역의 돌봄전문가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과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경기지역 노인복지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 함은미 원장은 “양 기관의 교류·협력이 경기남부지역의 돌봄전문가 양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100세 시대 우리나라 노인복지 발전에도 기여했으면 한다”라며 “극동대 사회복지학과의 인적자원과 전문성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