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5 (일)
인하대, 2023년 직무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인하대, 2023년 직무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 방완재
  • 승인 2023.09.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직무·35개 기업·40명 멘토 참여
재학생 취업 활동 기여 기대
‘졸업선배에게 직접 듣는 나의 직무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8일 열린 인하대학교 직무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직무 상담을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졸업선배에게 직접 듣는 나의 직무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8일 열린 인하대학교 직무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직무 상담을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2023 직무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직무박람회는 인하대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설계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현직자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현실적인 취업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직무박람회에는 올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 738명이 참여해 취업한 현직자 선배에게 직무·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조언을 들었다. 직무·업무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요구하고 있는 오늘날 취업시장 속에서 개개인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졸업 선배에게 직접 듣는 나의 직무 이야기’를 주제로 열렸다. IT, MD, 건설·플랜트, 경영지원, 금융, 영업·마케팅 등 13개 산업군에 40명의 현직자가 멘토로 나섰다. 

SK하이닉스,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현대자동차, 우리은행 등 35개 기업에 재직 중인 멘토들은 각각 마련한 부스에서 실질적인 직무 내용, 취업 준비과정, 성공 체험담에 대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공유했다.

특히 하반기 채용 일정이 시작되면서 IT와 이차전지 분야 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 SK ON의 직무가 학생들의 주목을 받았다. 

직무박람회에 참여한 전기공학과 4학년 전태구 학생은 “각 기업에서 일하는 선배의 이야기를 통해 직무에 관한 정보와 필요 역량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컬러 진단, 취업 타로 카드, 증명사진 촬영 부스도 마련돼 참여도를 높였다.

멘토로 참여한 LG에너지솔루션 홍민우 멘토는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직무박람회가 후배들이 자신감을 갖고 식견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이번 직무박람회는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인 정보와 진로 설정 방향성에 대한 노하우를 얻는 게 목적”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직무박람회를 계기로 적극적인 커리어 개발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