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00 (일)
서울예술대학교 교수노동조합 첫 결성
서울예술대학교 교수노동조합 첫 결성
  • 방완재
  • 승인 2023.09.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교수노동조합 서울예술대학교 지회 설립 총회
- 지회장에 박지훈 서울예대 영화전공 교수 선출
전국교수노동조합 서울예술대학교 지회 설립 총회
전국교수노동조합 서울예술대학교 지회 설립 총회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는 전국교수노동조합 서울예술대학교 지회 총회를 2023년 9월 8일 본교 가동 205호 에서 지회 설립 총회를 개최하였다.

 지회장에 박지훈 영화전공 교수, 감사에 변상우 예술창작기초학부 교수, 부지회장에 송희영 예술경영전공 교수, 사무국장에 김지영 연기전공 교수를 선출 했다.

 박지훈 지회장은 지회설립 선언문에서 “대학교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민주적 개혁을 위해서는 교수들이 새로운 형태의 조직적 대응이 필요함을 절감하였다. 이에 그동안 우리는 자체적으로 많은 격론과 전국교수노동조합을 통하여 서울예대 교수 노조 설립의 타당성과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확인하였고, 교수노조의 설립만이 최선임을 자각하고 오늘 전국교수노동조합 서울예대 지회 출범을 결의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전국교수노동조합 서울예대 지회 출범을 통하여 우리는 일방적 대학운영이 아닌 민주적 대학운영 구조의 확립,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의 정책결정 과정에 교수조직의 참여 제도화, 대학제정의 투명성 확보, 교권과 학습권 보장, 계약제 및 비정년계열 전임교원의 처우 개선, 노동권 확립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의 거점대학 건설 등을 제시하고 교육·노동·사회단체들과 연대하고자 하며, 교권 확보와 불합리한 대학 운영,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 및 대학 혁신을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하고 선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