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45 (월)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3,840만원 수여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3,840만원 수여
  • 방완재
  • 승인 2023.09.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다익선, 혁신융합대학 마일리지 장학금 64명에게”
영진전문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이 ‘2023 상반기 AI COSS마일리지 장학금’수여식을 열고 학생,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이 ‘2023 상반기 AI COSS마일리지 장학금’수여식을 열고 학생,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영진전문대학교(이하 영진)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이하 ‘사업단’)은 8일 ‘2023 상반기 AI COSS마일리지 장학금’을 컴퓨터정보계열 재학생 64명에게 수여했다고 밝혔다.

AI COSS마일리지 장학금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에 참여 학과인 이 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재학생들이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참여한 실적을 마일리지로 적립하고 우수 참가자를 선정, 지급하는 성과형 장학금이다.

지난해 이어 올해로 2회째인 ‘2023 상반기 AI COSS 마일리지 장학금’에는 재학생 64명이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 3,840만 원을 받았다.

사업단은 인공지역혁신융합대학 사업을 공유 확산하는 차원에서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인공지능마이크로디그리 관련 정규교과목과 혁신융합대학 타 대학 학점교류 교과목 등의 수강, 인공지능관련 박람회와 산업체 특강 참가, 비교과프로그램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성장에 나설 수 있도록 장학금 제도를 마련했다.

장학금을 받은 박하은 학생(1년)은 “평소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고,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면서 타 대학 학생들과 만남과 행사에 재미있게 참여를 했다.  그 관심과 노력이 장학금으로 돌려받게 돼 너무 기쁘다. 2학기에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했다.

장학금 수여식에서 임덕성 컴퓨터정보계열부장(교수)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의 취지를 설명한 뒤 “영진전문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 참여 학과인 우리 계열 학생들이 인공지능관련 교육과정과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고, 성장해가는 모습이 좋고, 장학금을 받게 된 학생들에겐 축하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