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30 (일)
가톨릭대-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재양성 위해 합심
가톨릭대-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재양성 위해 합심
  • 방완재
  • 승인 2023.09.0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수) 가톨릭대학교에서 ‘ESG경영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공공분야 전문 인재양성 위한 산학 연계 교육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및 가치전파 등 약속

가톨릭대(총장 원종철)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장애인 고용 분야의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6일(수) 가톨릭대학교에서 ‘ESG경영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으로 양 기관은 △공공 분야 전문 인재양성 위한 산학 연계 교육 협력 △사회공헌 및 대학생 사회참여 활성화 위한 공동사업 모색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및 가치전파에 관한 협력 등 다양한 협력방안 추진에 합의했다.
 
또한, 가톨릭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학기제의 일환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현장실습학생을 파견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대한민국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가톨릭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용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관련한 전문 인재 양성의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뜻깊으며, 앞으로 대학생의 사회참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가톨릭대 원종철 총장은 “학생들의 사회 참여 기반에 장애인 고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협력으로 장애인 고용 환경 및 인식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할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며, 사회적가치 실현과 ESG경영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