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40 (일)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동원그룹 탐방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 개최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동원그룹 탐방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9.0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김민정)는 지난 8월 30일(수), 한국외대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동원그룹과 공동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 ‘글로벌기업 서포터즈’를 개최하였다.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 개최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 개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우량 기업을 소개하고, 현직자들의 경험과 조언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외대는 지역 6개 대학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총 60여 명의 한국외대 학생 및 지역 청년들이 기업분석 및 산업분석 특강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산업을 직접 방문하여 2023년 하반기 채용과 해외사업 현황, 현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해외영업’ 직무의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직자를 만나 기업정보는 물론이고 근무 환경이나 직무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취업 준비 팁을 들을 수 있어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글로벌기업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평소에 관심이 있던 글로벌기업 및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라며, “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