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40 (월)
덕성여대-국제커리어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 활성화 맞손
덕성여대-국제커리어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 활성화 맞손
  • 방완재
  • 승인 2023.09.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 프로그램 통해 맞춤형 일자리 매칭 기대
덕성여대-국제커리어센터 업무협약식
덕성여대-국제커리어센터 업무협약식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는 지난 8월 29일 오후 3시 대학일자리본부 회의실에서 국제커리어센터와 국민취업지원사업(고용노동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사업을 비롯한 청년고용사업 참여 활성화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청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의 협약 내용에 따르면 덕성여대는 학내외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제도 안내 및 상담 공간을 제공하고, 국제커리어센터는 현장 출장소 운영, 맞춤형 진로취업컨설팅, 취업알선 등 취업지원을 진행키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기획, 제공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특히, 청년 여성들이 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정부의 지원정책을 적극 활용하고, 보다 양질의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고 자기에게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찾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덕성여대(대학일자리본부)는 손재현 본부장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4년차 진행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커리어 탐색 및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경쟁력 강화 및 성공 사회진출을 위해 다양한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