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0 (토)
숭실대 GTEP 사업단, 미국 전시회에서 무역 전문가로 큰 활약
숭실대 GTEP 사업단, 미국 전시회에서 무역 전문가로 큰 활약
  • 방완재
  • 승인 2023.09.0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 GTEP 사업단이 미국 전시회에 참가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큰 활약을 펼쳤다.
숭실대 GTEP 사업단이 미국 전시회에 참가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큰 활약을 펼쳤다.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이병문, 이하 GTEP사업단)이 '2023 라스베이거스 수퍼쥬(Superzoo 2023 Las Vegas)'와 ‘KCON LA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8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23 Las Vegas Superzoo’에는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김원빈·권유정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는 WPA-World Pet Association이 주최하는 미국 최대의 반려동물 시장 전시회로 B2B의 성격을 띠고 있다. 

김원빈·권유정 학생은 피부 영양제 및 PDRN 기반 애완용품을 판매하는 ㈜컨스마트바이오와 협력했다. 두 학생은 전시회 기간 동안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며 큰 활약을 펼쳤다. 김원빈 학생은 “학교 및 기업 대표로 전시회에 참가하여 무역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기쁘다. 내가 가진 지식과 정보를 바이어에게 전달하고 설득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꼈으며, 앞으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정 학생은 “현지 미국인들과 대화하며 자신의 영어 실력에 자신감이 생기는 동시에 자신이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를 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나아가 미국의 B2B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고객을 대응할 때의 요점과 개선점을 몸소 익힐 수 있었다”고 전했다.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김단비·윤지영·김태완 학생이 참여한 ‘LA KCON 2023’은 2012년 로스앤젤레스 행사를 시작으로 일본, 태국, 멕시코, 호주,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12개 지역 33개 행사에 걸쳐 148만 명의 팬을 환영하는 대규모의 K-Culture 팬 축제이다.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K-Beauty, K-Food와 관련된 많은 업체가 참가해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자리이기도 하다.

김단비·윤지영·김태완 학생은 스킨케어 전문 제조업체인 (주)파켓과 함께 참여했다. 학생들은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제품 판매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와의 상담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한국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단비 학생은 “다양한 문화의 소비자와 상담을 통해 각각의 문화에 따른 제품 선호도를 알 수 있어 뜻깊었으며, B2B 전시회뿐만 아니라 B2C 성격의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GTEP(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지역 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이다. 숭실대 GTEP 사업단은 지난 2007년 1기 글로벌 무역전문가 양성 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16년간 550여 명의 글로벌 무역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GTEP은 2023년 중소기업의 수출증진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출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보다 가시적인 수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