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5 (일)
사이버한국외대, 태국 주요 대학과 교류 협약 ‘맞손’
사이버한국외대, 태국 주요 대학과 교류 협약 ‘맞손’
  • 방완재
  • 승인 2023.08.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라빠껀대, 탐마삿대와 MOU 체결…마히돌대와 협력 추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최근 태국 실라빠껀대학교(Silpakorn University), 탐마삿대학교(Thammasat University)와 각각 MOU 체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태국 실라빠껀대학교, 탐마삿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태국 실라빠껀대학교, 탐마삿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과 이민우 교육혁신처장은 지난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태국 방콕을 방문해 실라빠껀대학교, 탐마삿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사이버한국외대는 나레수언대학교(Naresuan University), 랑싯대학교(Rangsit University),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Uttaradit Rajabhat University) 등을 포함하여 태국내 총 5개의 주요 대학과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실라빠껀대학교는 그간 세 차례에 걸쳐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하여 온라인을 통한 학점교류와 한국 방문 연수 등을 추진해온 바 있다. 탐마삿대학교 역시 한국어 과정의 전공 격상에 맞춰 학생들의 수업 선택권을 확대하고 온라인 학습을 통한 교육과정의 정비를 꾀하기 위해 사이버한국외대와 교류 협력을 진행해왔다. 각 대학은 MOU 체결을 계기로 사이버한국외대와 내년부터 마이크로 디그리(Micro Degree), 3+1 제도 등의 공동학위 과정, 단기 한국 방문 연수 등의 다양한 학술교류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은 “그동안 비대면으로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해 온 기관들과의 직접 접촉 재개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학술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금번 MOU 체결교 외에도 태국 마히돌대학교(Mahidol University) 등 해외 대학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 중”임을 전했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수의 외국인 학습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다양한 외국어 전공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전공을 운영하며 전 세계 35개 대학과 협력 관계를 맺고 학술 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현재까지 KF 글로벌 e-스쿨 사업에 운영대학으로 참여하면서 해외 여러 대학에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외 한국학 진흥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