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5 (일)
성신여대 졸업생·재학생 제작 영화 ‘살아지는’ 국제 독립영화제서 최우수 단편영화상 등 5관왕
성신여대 졸업생·재학생 제작 영화 ‘살아지는’ 국제 독립영화제서 최우수 단편영화상 등 5관왕
  • 배지우
  • 승인 2023.08.2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독립영화제 최우수 단편영화상, 최우수 감독상 등 5개 부문 수상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교내 4개 학과의 졸업생 및 재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제작한 단편영화 ‘살아지는’이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하는 국제 독립영화제 ‘4th Demension Independent Flim Festival(이하 FDIFF)’에서 5월의 우수작에 선정되고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하여 5개 시상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FDIFF는 미국 공식 영화 사이트 IMDb(Internet Movie Database)에서 인정받은 국제 영화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영화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0년부터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 영화제는 매달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발표하며, 선정작은 매년 12월 발리의 극장에서 상영된다. 

‘살아지는’은 일상에서 상실을 겪은 사람들의 감정선과 성장을 담담히 표현한 작품으로, 최우수 작품상 외에 최우수 감독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최우수 편집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살아지는’의 이번 수상은 영화를 전공하지 않은 같은 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한 단편영화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성신여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이예은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동 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산업디자인과, 영어영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안다빈・이지현・노유정・오은서・김수아・한유빈)이 참여해 촬영, 편집, 연출 등을 맡았다. 

이번 작품의 연출, 각본을 담당한 이예은 감독은 “첫 극영화 작품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훌륭한 팀원들의 도움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계속해서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만들 테니 지켜봐 주시길 바라고, 폴짝필름이 더 많은 여성 영화인들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살아지는’은 이번 수상 외에도 2023년 2월 제작 이후 120개국에서 13,000여 편이 출품된 Student World Impact Film Festival에서도 단편 영화 부문 4위에 선정되는 등 국제 영화제에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