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35 (일)
순천대박물관, 고명인 작가 ‘Flowerniverse’展 7일 개최
순천대박물관, 고명인 작가 ‘Flowerniverse’展 7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8.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박물관은 8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고명인 작가의 ‘Flowerniverse‘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대학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학박물관 진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순천대와 목포대, 전남대박물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순회전시 ‘남도 정예작가 10선 초대전‘의 다섯 번째 전시이다. 

‘Flowerniverse‘ 전시를 통해 고명인 작가는 꽃에 대한 사유와 더불어 질료를 통한 다양한 표현 방법을 탐구하는 예술적 도전을 보여준다. 그는 꽃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움과 주어진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는 꽃을 통해 인간의 삶과 우주의 원리를 엿보고자 한다.

광주교대와 동 대학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초등교사로 재직 중인 고명인 작가는 2013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개인전 ‘고명인’(담양, 대만),‘프레임을 통해서 나를 보다’(담양), ‘일상으로의 초대’(나주) 개최를 비롯하여 ‘상형전’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미술대전, 대한민국회화대전, 광주광역시전 특선 및 입선의 수상 경력도 지녔다.

순천대 양숙향 박물관장은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로 많은 지역민과 관람객이 순천을 찾아주고 계신다. 이번 고명인 작가의 ‘Flowerniverse‘전이 자연과 인간이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볼거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