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 반도체 공정실습 FAB TOUR 실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 반도체 공정실습 FAB TOUR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8.0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26일~27일 서울테크노파크 FAB에서 운영, 60명 참여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립대학으로서 책무 다할것
서울과기대가 서울과기대 학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반도체 FAB TOUR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과기대가 서울과기대 학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반도체 FAB TOUR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취업진로본부)가 지난 7월 26일(수), 27일(목) 양일간 ‘2023년 반도체 공정 실습 FAB TOUR’를 운영했다. 

 이번 투어는 서울과기대 학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서울과기대 내부에 위치한 서울테크노파크 FAB(반도체 제조 공정) 클린룸에서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반도체 공정 ▲재료 ▲관련 장비 등에 대한 교육실습을 통하여 실무지식 및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청년들은 “반도체 실무역량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이론 교육 내용을 실제 반도체 제작 공정을 직접 눈으로 살펴보며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반도체 장비 및 공정을 실제로 보니 흥미로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서울과기대 거점 특화 프로그램은 반도체 산업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라며,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FAB 환경에서의 교육을 제공하여 인재 양성에 꾸준히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는 올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 대상 거점 특화형 프로그램인 ‘반도체 및 데이터 프로그램’을 ▲실무역량과정 ▲실습과정 ▲취업역량과정 세 단계로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상담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또한, 8월 중에는 반도체 취업역량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 청년들도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https://job.seoultech.ac.kr/)에서 외부인 회원가입 후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취업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