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5 (토)
인하대, 미추홀학산문화원과 지역문화 진흥·인재양성 협력 업무협약
인하대, 미추홀학산문화원과 지역문화 진흥·인재양성 협력 업무협약
  • 방완재
  • 승인 2023.07.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학습역량 강화 및 주민 문화 소양 증진 협력
지역 문화·환경 활용한 세계 시민성 갖춘 우수 인재 양성 목표
(사진 왼쪽부터) 정형서 미추홀학산문화원장과 김현철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장이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형서 미추홀학산문화원장과 김현철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장이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프런티어학부대학과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지역문화 진흥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인하대학교와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재학생 학습역량 강화, 지역주민 문화적 소양 증진 등을 위해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지역의 문화와 환경, 제반 여건을 활용해 세계 시민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은 프로젝트형 교과목에 지역의 공통관심사를 관학 협력 프로젝트 주제로 삼아 운영할 예정이다. 류수연, 이경자 프런티어학부대학 교수가 오는 2학기에 ‘세계시민교육’ 교과목을 시범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용현갯골 탐방, 한강하구 기행 등 생태 관련 특강을 듣고 세계 시민성 함양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지역 문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 교육활동을 진행한다. 사회 교육활동의 결과물은 기록화할 계획이다.

정형서 미추홀학산문화원장은 “인하대학교와 협력해 주민들이 애향심을 기르고, 지역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활동을 고안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철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지역의 지식을 세계로 확장해가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