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0 (일)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ST 찾아가는 취업상담’ 진행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ST 찾아가는 취업상담’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07.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버넌스 사업 일환으로 진로 탐색 및 취업 지원 체계 구축 노력
- 지역청년 대상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서울과기대 취업컨설턴트가 노원구 청년일자리센터 ‘청년내일’을 방문하여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취업컨설턴트가 노원구 청년일자리센터 ‘청년내일’을 방문하여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7월 24~26일 3일 간 노원구 청년일자리센터(이하 청년내일)에서 지역청년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1:1 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서울시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ST 찾아가는 취업상담’은 하계방학을 활용하여 서울과기대 취업컨설턴트가 청년내일로 직접 방문하여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청년 고용지원서비스 허브로서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청년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 접수를 완료한 15명의 청년에게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 ▲진로직무 탐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추후 워크넷 등을 통한 2차 상담 신청 방법도 안내하였다.

 상담에 참여한 청년들은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의 품질에 만족하면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사후 관리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키웠다.

 서울과기대는 다가올 동계 방학기간에도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 청년과 함께 하는 연합 취업 캠프도 기획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서울과기대는 지역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재학생이 아닌 지역청년들도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홈페이지(https://job.seoultech.ac.kr/)에서 외부인 회원가입 후 취업 상담을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며, 청년워크넷 홈페이지→우리학교 취업지원실→상담예약 메뉴에서 서울과기대를 선택하여 상담을 신청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