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40 (일)
대구한의대, LINC3.0 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 2023학년도 DG9+ 대학 연합 특허셀럽캠프 참가
대구한의대, LINC3.0 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 2023학년도 DG9+ 대학 연합 특허셀럽캠프 참가
  • 배지우
  • 승인 2023.07.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특허 출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 3.0사업단은 최근 부산 그린나래호텔에서 진행한 2023학년도 대학 연합 DG9+ 특허셀럽캠프에 우리대학 LINC 3.0사업 참여학과 재학생 7명이 2개의 팀으로 나누어 참가하였다. 

지식재산권 및 특허 출원 교육을 통한 창업가 마인드의 함양과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허셀럽캠프는 특허 관련 교육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식재산권 및 특허 출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특허 출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교육이 이루어졌다.

대구·경북 참여대학 7개(경운대, 경일대, 국립안동대, 금오공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17팀 중 대구한의대 참가 2팀은 최우수상(임상병리학과 박병훈 외 5명)과 장려상(바이오산업융합학부 김동희)을 수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병훈(임상병리학과,4학년) 학생은 “이번 특허 셀럽 캠프 참여를 통해 실제 사례를 다루며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하고 협력할 수 있었던 시간은 저에게 큰 자신감과 동기부여의 시간을 가졌고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학생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LINC 3.0사업단장은 “이번 DG9+ 대학연합 특허셀럽캠프를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특허관련 발전 가능성을 보았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허 출원 및 창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