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00 (일)
한신대, 경기 남부 및 오산 지역 반도체 분야 활성화 간담회 개최
한신대, 경기 남부 및 오산 지역 반도체 분야 활성화 간담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7.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민석 국회의원 및 한국팹리스산업협회 왕성호 부회장 등 참석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4일 오후 2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3층 회의실에서 경기 남부 및 오산 지역 반도체 분야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한신대 서정욱 디지털본부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개회사 및 참석자 소개, 안민석 국회의원의 인사말, 한신대 AI·SW대학 정승민 교수와 한국팹리스산업협회 왕성호 부회장의 강연, 한신대 AI·SW대학 강민구 교수의 패널토론,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의 총평, 폐회사 순으로 진행됐다.

안민석 국회의원은 “반도체 클러스터의 중심에 위치한 오산의 도시 발전 전략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함께 힘을 합쳐 반도체가 오산 시민과 지역 대학의 학생들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전략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은 “2024학년도에 신설하는 AI시스템반도체학을 통해 경기 남부 및 오산 지역의 반도체 관련 인력양성 및 산업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특히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오산시, 한국팹리스산업협회와 오산대학교 반도체장비학과와 협업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는 지난 4월 27일에 발표한 교육부 2024학년도 일반대학 첨단분야 정원배정 결과 발표에서 AI시스템반도체학 32명을 신설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