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5 (토)
인하대, 학생 국제화 역량 강화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 활성화
인하대, 학생 국제화 역량 강화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 활성화
  • 방완재
  • 승인 2023.07.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국가 해외 자매대학서 어학·문화 강의
학생 국제화 역량 강화 기여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해외 자매대학인 괌대학에서 언어 수업을 듣고 있다.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해외 자매대학인 괌대학에서 언어 수업을 듣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다. 

인하대학교는 최근 7개 국가의 해외 자매대학과 함께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은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방학 기간 해외 자매대학에서 어학·문화 강의를 듣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단기 해외파견 프로그램이다. 해외파견 집중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와 지역별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는 국제전문가 양성이 목표다. 

인하대학교는 해외 자매대학과 협력해 현지 언어·문화이해 수업, 현장 학습, 문화체험 등 학생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170명의 학생은 이번 여름방학 동안 괌, 호주, 체코, 오스트리아, 핀란드, 일본, 중국 등 7개 국가의 해외 자매대학 중 개인이 희망하는 한 곳을 선택한 뒤 현지에서 머물며 어학 교육과 함께 역사 투어, 박물관·미술관 견학, 현지 학생들과의 체험 활동(전통 사우나 체험, 현지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은 2주 동안 해외 현지에 있는 대학에서 언어를 배우고, 도시 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계절학기 학점까지 인정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 비용의 65%를 교내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면서 글로벌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인하대학교는 2009년 여름방학부터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한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한 13년 동안 4천여명의 학생이 해외지역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오늘날 글로벌 시대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세계 정세 흐름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국제화 역량을 기르는 게 필수”라며 “우리 학생들이 국제화 역량을 길러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