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0 (토)
인하대,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성료
인하대,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7.20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민 대상 교육과정 설명·초청 강연
기초과정 첫 수업… 좋은 호응
인하대학교가 최근 진행한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에서 참석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가 최근 진행한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에서 참석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는 교육신청자와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에게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를 설명하기 위해 이번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

오프닝 행사는 각 교육과정별 상세 안내, 강사진 소개, 시민 참여 이벤트, 블록체인 업계 인플루언서 초청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초청 강연은 웹3.0&메타버스(바이낸스), 블록체인이 만든 트랜드(언디파인드랩스), 블록체인과 디지털 헬스케어(솔브케어), 웹3.0과 블록체인 교육(쟁글) 등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의 다양한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앞서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는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인천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의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초과정과 전문가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했다. 최근 70여명의 인천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블록체인의 기초개념과 활용사례에 대해 교육하는 기초과정 첫 수업이 열렸다.

김웅희 인하대학교 대외부총장은 “이번 블록체인 칼리지를 통해 인천 시민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핵심적인 기술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며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 등 컨소시엄과 협력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블록체인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운영을 맡고 있는 김정은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장은 “공학대학원 블록체인 전공 운영과 인천 중·고등학교 블록체인 교육을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수요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