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0 (일)
상지대, (재)박기범재단과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지대, (재)박기범재단과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7.1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
박기범 재단 협약식
박기범 재단 협약식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와 재단법인 박기범재단(이사장 박수안)은 18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상지대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등을 비롯해 (재)박기범재단 박수안 이사장, 한국OGK 김태하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우수 인재 양성을 함께 이뤄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내용은 ▲외국인 유학생의 면학 정진을 위한 박기범재단의 장학금 기탁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성취도 향상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멘토제 운영 및 지원 등이다.

 (재)박기범재단은 상지대 학부 신입생 및 재학생 중 외국인 유학생 10명에게 매 학기 2백5십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상지대학교는 멘토제 운영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역량 강화 및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은 중ㆍ고등학교의 다문화가정 장학생을 지원해온 박기범재단이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까지 지원 범위를 확장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우수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년에 설립된 재단법인 박기범재단은 “꿈 이룸” 강원도 다문화가정 청소년 학업지원사업으로 60여 명의 중ㆍ고등학교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외 멘토링 사업, 역량강화 캠프, 진로탐색 캠프, 다문화가족 위탁 공모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원주지역 공인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