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20 (일)
세종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2023학년도 세종유아교육포럼 실시
세종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2023학년도 세종유아교육포럼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7.1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0일 개최된 세종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의 세종유아교육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6월 20일 개최된 세종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의 세종유아교육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은 지난 6월 20일에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신청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세종유아교육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대학원 대학원생, 졸업생, 교강사, 지역사회 종사자 등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신청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공개 특강으로 진행됐고, 약 60명이 참석했다.  

세종대 교육대학원 원우회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동문들의 발표로 이뤄졌다. 먼저 국공립 어린이집의 운영계획서 작성 방법 및 유의점에 대해 김은경 동문이, 예산안 편성방법과 회계관리에 대한 부분은 최미영 동문이, 마지막으로 PT발표 및 면접에 대한 내용을 심현숙 동문이 차례로 발표했다. 투명성과 공정성, 보편성을 강화한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 운영에 대한 사전 준비부터 절차, 방법과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공개하며, 위탁 운영 신청 과정의 기본적인 내용에서부터 실제 사례에 이르는 풍부한 내용을 다뤘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사전 질문을 수합해 발표 중 궁금증을 해소하는 ‘백문백답’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이 질문하고,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 경험이 있는 발표자들이 답하며 활발한 양방향 소통으로 포럼이 진행됐다. 특강 참여자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포럼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은 있었으나, 막연하게 느껴지던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세종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원우회가 주최하고 동문회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원우회와 동문회는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선후배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동문들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실행하고 있다. 지난 6월 8일 교육대학원 총동문회 주최로 개최된 총동문 체육대회에서는 6개 전공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한 데 어우러져 즐거운 단합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