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05 (일)
호서대, 아산고와 ‘AI코딩드론 프로그래밍’ 진행
호서대, 아산고와 ‘AI코딩드론 프로그래밍’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7.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AI·SW 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아산고등학교에서 지난 6월 7일부터 4주간 파이썬을 활용한 'AI 코딩드론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산고 로봇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드론 동작 원리 및 법규, 드론 프로그래밍을 위한 파이썬 개발환경 구축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마지막 날인 5일에는 아이디어 개발과 팀워크 역량 강화를 위해 ‘AI코딩드론 팀프로젝트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경진대회에서 아산고 로봇동아리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수상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아산고 박강은 학생은 “프로그래머가 꿈인데 이번 AI코딩드론 교육을 통해 즐겁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다”고, 박수훈 학생은 “교과과정에서 배웠던 제한적인 조작에서 직접 코딩한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생각대로 자유롭게 움직이게 할 수 있는점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고 구자웅 선생님은 “교과서에 연계된 코딩 사전경험은 학생들의 진로활동에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호서대를 통해 실습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선복근 단장은 “4차산업 시대의 미래 핵심 주역인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AI∙SW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