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55 (월)
인하대, 제7회 전국 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 개최
인하대, 제7회 전국 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7.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자인 대회 개최… 전국서 1천명 참가
- 홍익디자인고등학교 졸업생 백지원 ‘대상’ 수상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4일 ‘제7회 인하대학교 전국 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4일 인하대 60주년기념관 월천홀에서 ‘제7회 인하대학교 전국 디자인 실기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웅희 인하대학교 대외부총장, 강현주 디자인융합학과 학과장, 조영민 디자인융합학과 교수, 강희라 디자인융합학과 교수, 심윤선 디자인융합학과 교수와 수상자, 가족, 지도교사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영예의 대상은 백지원(홍익디자인고 졸업) 학생이 차지했다. 대상 작품은 인공물의 선형적 요소와 자연물의 유기적인 형태가 잘 조화되고 전체 화면의 구성력이 돋보였다. 맑고 다채로운 색감과 디테일한 재질 표현을 통해 사물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분위기 연출이 잘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이서윤(인천공항고 졸업), 장채현(박문여자고 3학년), 은상은 신하은(인천해원고 3학년), 이소희(인천원당고 3학년), 정승원(인천논현고 졸업), 정예림(검정고시) 학생이 수상했다. 동상은 박유지(운양고 3학년), 이정민(인천예일고 3학년), 이지민(화정고 3학년), 특별상은 이시온(마전고 3학년), 장채현(박문여자고 3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인하대학교 디자인융합학과와 엠굿 주관으로 지난 6월 10~11일 열린 디자인 실기대회에는 전국 고등학교의 재학생, 졸업생 등 총 1천명이 참여했다. 심사위원들은 주어진 사물의 형태와 구조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했는지를 중점적으로 심사해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4명, 동상 3명, 특별상 2명 등을 선정했다.

인하대학교 디자인 실기대회는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과 지원 육성을 목적으로 우수한 디자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김웅희 인하대학교 대외부총장은 “자신만의 시각을 가지고 휼륭한 작품을 만들어낸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실기대회를 계기로 우리 사회 전반에 생기를 불어넣는 디자이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상 이상의 수상작은 오는 5일까지 인하대 60주년기념관 1층 로비에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