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10 (월)
영남대,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 개최
영남대,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7.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수 창업 활성화 및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해 한자리에 모여
- 창업 프로세스 안내, 외부 기관 지원 소개, 우수 창업 사례 등 공유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대학 교원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3년도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9일 호텔인터불고에서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6월 29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수성구)에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영남대학교 김우경 산학협력단장, 윤정현 창업보육센터장을 비롯해 창업 교수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진 40여 명의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교원창업 프로세스 및 지원프로그램 안내 ▲우수 교원창업 기업 사례 ▲외부 지원기관의 정부사업 지원방향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교원창업 우수사례로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바이오트리 김석영 대표와 교내 실험실창업기업 ㈜바이오솔릭스 도경오 대표가 창업 이후 쌓아온 스타트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등 자신들만의 기업 경영 노하우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임언수 창업지원본부장, 경북테크노파크 송민석 기업육성지원센터장, 기술보증기금 대구기술혁신센터 정상호 팀장이 참석해 각 기관의 창업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우경 단장은 “지속적인 창업 교류행사를 통해 창업기업들이 다양한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과 동시에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기업들이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교내 구성원들이 ‘창업하기 좋은 대학 환경’을 만드는데 영남대 산학협력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