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0 (일)
제주관광대, 제주 청정 바다 정화 작업 봉사활동 진행
제주관광대, 제주 청정 바다 정화 작업 봉사활동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7.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지난 6월 24일 한림읍 귀덕2리 포구에서 해양 정화 작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관광대 전경
제주관광대 전경

이번 봉사활동은 제주대학교가 주최하고 제주관광대학교가 주관한 2023년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해양산업개발 실무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기획되었으며, 한수풀해녀학교 학생 10명과 귀덕리 어촌계 관계자 등 다양한 기관과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폐어구 및 생활 쓰레기 수거 등의 수중 정화 활동이 진행되었다.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해양산업개발 실무자 양성과정'은 제주대학교 및 제주관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양레저스포츠산업의 개발과 더불어 다양화된 스포츠 산업으로 부터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신 해양관광 시대를 주도할 전문인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며 6월 3일을 시작으로 총 4주간 스쿠버다이빙 이론 교육 및 다양한 실습 교육이 진행되었다. 초급 2차 과정 및 심화 과정은 7~9월 진행될 예정이다.

어촌계장은 “어촌계에서는 수시로 수중정화 활동을 통해 바다살리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나, 늘어가는 바다에 버려진 폐어구 및 생활 쓰레기 등으로 인해 해양 정화작업에 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한수풀해녀학교와 제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학생들의 봉화활동이 해양 정화작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수중정화 활동 캠패인을 통해 황폐해 가는 제주 바다를 지켜나가는 한편, 대학, 공공기관, 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제주의 청정바다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