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5 (일)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봄학기 ‘AI시대에 살아남기’ 특강 및 종강 모임 성료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봄학기 ‘AI시대에 살아남기’ 특강 및 종강 모임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7.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2023년 봄학기 ‘AI시대에 살아남기! 챗GPT의 등장과 활용 꿀팁’ 오프라인 특강과 함께 학과 종강 모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AI시대에 살아남기! 챗GPT의 등장과 활용 꿀팁 특강, 2부 종강 모임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컴퓨터·AI공학과 재학생들과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최신 AI기술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1부 특강에서는 사람과의 자연어 대화로 프로그램 코드 등 창의적인 내용을 생성하는 AI기술과 함께, 특정 목표하에 자동으로 관련 정보 수집과 처리를 진행하는 AutoGPT 등 최신 AI기술이 소개됐다.

2부 종강 모임에서는 컴퓨터·AI공학과 학생회 임원진 인수인계 등 봄학기 종강과 함께 더욱 발전된 재학생 네트워크로 성장하기 위한 다짐을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2023년 봄학기 개강 모임 및 종강 모임은 학과 학생회 주관으로 하여 대면 모임으로 기획됐다”며 “재학생들 간 자발적인 학과 모임 활성화를 위해, 이번 학기에는 최신 AI 동향 등 최근의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IT기술에 대한 산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 병행으로 재학생들이 친목 도모와 함께 최신 AI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향후에도 재학생들의 요청과 산업계 동향을 반영한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언급하였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IT비전공자의 손쉬운 AI입문을 위해 챗GPT 등 AI도구 활용 수업을 포함한 최신 AI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산업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교수진 초청으로, AI에 대한 최신 개념 원리와 함께 이를 융합한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AI 분야 선도 기술 습득과 함께 대학원 진학 등의 경력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자기주도적 심화학습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빅데이터·AI 클라우드 실습실 등의 제공으로 이론과 함께 체험형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