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한신대,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교사 초청 간담회 가져
한신대,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교사 초청 간담회 가져
  • 방완재
  • 승인 2023.06.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전형 및 지원 전략 안내
- 대학과 고교 간 정보격차 해소 및 유대강화를 위해 매년 간담회 개최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이 학교 소개를 하고 있다.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이 학교 소개를 하고 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9일 오후 5시 화성시 호텔 푸르미르 토파즈홀에서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한신대학교 교사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과 경기도 수원, 화성, 오산, 시흥 등에 위치한 고등학교 교사 30여명이 참석했다. 

한신대 강호섭 입학사정관의 사회를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는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과 류승택 기획처장의 학교 소개와 오산고등학교 한태명 교사의 ‘고교학점제 실시에 따른 효율적 진로진학 지도방안’, 강호섭 입학사정관의 ‘2024학년도 한신대학교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 전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교사들은 한신대 수시모집 전형 중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인 ‘참인재전형’과 올해부터 신설로 모집하는 ‘논술전형’에 큰 관심을 가졌으며, 변화하고 있는 대입정책과 입시환경에 따른 고교현장 대응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은 “매년 우수한 인재들을 한신대에 보내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신입생 광역화 모집 및 전형의 변화를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섭 입학사정관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전형 중에서 참인재전형 및 논술전형은 전공예약 모집, 학생부교과(Ⅰ,Ⅱ)전형은 계열 모집으로, 전형에 따른 모집단위의 변화를 거듭 강조하고, “다양한 전형의 특징 중 자신에게 강점이 있는 전형 요소를 찾아 해당 전형에 지원 전략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면접 및 논술을 통한 기회의 전형이 될 수 있는 참인재전형과 논술전형에 과감한 도전을 강조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신대는 고등학교 현장과 대학 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상호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매년 고교 교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간담회는 고교 교사의 진로진학 지도에 관한 특강과 입학사정관의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한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강호섭 입학사정관이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강호섭 입학사정관이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