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0 (일)
세종사이버대학 디지털마케팅학과 내 세일즈포스 코리아 고객경험혁신 사례특강
세종사이버대학 디지털마케팅학과 내 세일즈포스 코리아 고객경험혁신 사례특강
  • 방완재
  • 승인 2023.06.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총장 신구) 지난 6월 14일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에 대한 이해와 사례소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지건웅 본부장이 진행했다. 지건웅 본부장은 데이터 기반 고객혁신에 대한 특강을 통해 “비즈니스 현장에서 고객경험의 개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 오래이다. 주관적이고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는 고객경험 개선을 위해서는 결국 모든 고민을 데이터에서 시작해야 하고, 데이터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과 함께 직원경험 개선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 무작정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기 보다, 기업에서 전략화 할 수 있고 실용적인 유즈 케이스에서 시작하는 것이 핵심” 이라고 강조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 학과장은 ”세일즈포스는 전 세계 1위의 CRM 기업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이들이 제공하는 현장의 시각에서 이미 알려져 있는 고객경험 설계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고객과 접촉하는 기업내 임직원들의 경험관리가 고객경험 및 직업경험 혁신으로 이어지며, 기업성과에 반영된다는 것은 매우 신선한 시각이다 “이라 말했다.

이날 특강은 최근 기업에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는 멤버십 활용방안에 부응하여 23학년도 2학기 디지털마케팅학과가 새롭게 개설한 ”고객경험 중심의 멤버십 전략“의 일부로 활용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및 데이터 분석능력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3학년 하반기부터는 업계 전문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발하여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7월 11일까지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