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50 (월)
대구과학대학교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대구과학대학교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방완재
  • 승인 2023.06.1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건강뮤지컬 공연 실시”
대구과학대학교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행복북구문화재단 어울아트센터에서 ‘도로시 공주의 튼튼 여행!’을 주제로 뮤지컬 공연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행복북구문화재단 어울아트센터에서 ‘도로시 공주의 튼튼 여행!’을 주제로 뮤지컬 공연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행복북구문화재단 어울아트센터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영·유아 1,6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뮤지컬 ‘도로시 공주의 튼튼 여행!’공연을 진행했다.
 대구 북구 강북 관내 어린이들에게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한편,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요 및 다양한 춤과 노래의 인형극으로 구성됐다.
 인형극에서는 ▶손 씻기 ▶골고루 먹기 ▶잔반 줄이기 ▶나트륨·당 줄이기 등 어린이 저염 식습관 확립 및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돕기 위한 내용들을 담았다.
 특히,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레이저쇼와 함께 감동적인 음악에 맞춰 즐거운 춤과 노래를 선보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종숙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진행된 뜻깊은 공연인 만큼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식생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기타 시설)을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급식 관리 지도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식단 및 레시피 제공 ▶위생·영양 특화사업 등 다양한 지원으로 안전한 급식과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