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00 (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6.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pisode 6. 인생수업-나의 인생그래프 그리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과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단상담은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는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가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9일(월) 낮 12시부터 50분간 Zoom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 전문가가 참여한다. 

감염병 확산이 지속되며 언택트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하다는 의미의 ‘콘택트(contact)’와 부정을 의미하는 ‘언(un)’을 합성한 단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는 참여자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여섯번째 에피소드는 ‘인생수업-나의 인생그래프 그리기’다. 프로그램에서는 손쉽게 그릴 수 있는 인생그래프를 함께 그려보며, 성장을 위해 기울여왔던 과거와 현재의 노력을 발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자양분 삼아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고 상담심리센터는 전했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A4용지와 연필 만으로 참여 가능한 인생그래프 그리기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성장을 위한 원동력을 가져보기 바란다”며 “특히 문제방식 대신, 해결 중심의 질문 방법을 통해 함께 격려하고 지지를 받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비용은 무료다. 신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