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0 (월)
청주대, 석사과정 김연준씨 우수 포스터 발표상
청주대, 석사과정 김연준씨 우수 포스터 발표상
  • 방완재
  • 승인 2023.06.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칩학회, ‘모기 매개 감염병 진단 중요 기술 기대’
김연준씨 인물사진
김연준씨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바이오메디컬학과 석사과정 김연준씨가 ‘2023 한국바이오칩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한국바이오칩학회 춘계학술대회는 ‘Biochips beyond Fundamental Research’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대학·연구소·병원·기업체 등에서 8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김연준 씨는 ‘모기 매개 플라비 바이러스의 바이오마커 검출을 위한 단일클론항체 및 고감도 항체 칩의 개발’이라는 주제를 발표해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차지했다.

 연구를 지도한 바이오의약학과 최재원 교수는 “국내에도 뎅기, 지카, 일본 뇌염 바이러스 등 플라비 바이러스를 매개하는 모기가 서식하고 있다”라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는 모기 매개 플라비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병의 구별 진단을 위한 중요한 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인 바이오융복합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과 청주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의 알토랩(Aalto Lab)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사)한국바이오침학회는 바이오칩을 기반으로 단백질체학, 기능유전체학, 바이오멤스, 나노기술, 바이오센서 및 생물정보학 등과 관련된 연구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학술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