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0 (토)
인천대학교, 안명옥 前 국립중앙의료원장 초청강연
인천대학교, 안명옥 前 국립중앙의료원장 초청강연
  • 방완재
  • 승인 2023.06.1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의대 특강
공공의대 특강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13일 오후 2시 송도캠퍼스 교수회관에서 안명옥 前 국립중앙의료원장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대 박종태 총장, 이인재 대외협력부총장, 김동원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하여 인천경실련 김송원 사무처장, 인천평화복지연대 이광호 사무처장, 인천사랑시민협의회 박종호 사무처장, 인천 YMCA 차성수 사무처장 등과  「공공의료강화와 인천대공공의대설립 범시민협의회」 관계자 및 대학 구성원 등이 참석하였다. 

 특강에 앞서 박 총장은 “인천대학교는 공공의대를 설립하여 인천의 공공의료를 강화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며, “공공의대 설립으로 국민 생명과 건강의 보루가 되어 거점국립대학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건강과 공공보건의료”를 주제로 진행된 안명옥 前 국립의료원장의 특강에서는 우리나라 공공의료 실태와 강화의 필요성과 그에 따른 대처 방안 등을 다뤘다.

 이날 특강을 맡은 안명옥 前 국립의료원장은 17대 국회의원, 국립여성사박물관건립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대한병원협회 상임고문 등을 역임하였다. 특히 2014년 말부터 3년간 국립의료원장을 지내면서 미충족 필수 공공의료 서비스 확대 강화, 공공보건의료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보건의료사업 강화 등을 추진한 바 있다. 
 한편 「공공의료강화와 인천대공공의대 범시민협의회」는 지난 4월 인천시청에서 공공의대 설립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바 있으며, 오는 15일에는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김교흥 국회의원 등 인천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여하는 의대 정원 관련 범국민 논의기구 확대 및 공공의대 신설을 위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