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05 (토)
순천향대, ‘향설연구·교육대상’ 수상자 5명 선정
순천향대, ‘향설연구·교육대상’ 수상자 5명 선정
  • 신다인
  • 승인 2023.06.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순천향대 ‘2023년도 교원 교육·연구 성과 공유 및 화합의 장’에서 향설연구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곽규태 글로벌문화산업학과 교수,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조용현 에너지공학과 교수, 김재헌 의학과(비뇨의학교실) 교수)
지난 10일 순천향대 ‘2023년도 교원 교육·연구 성과 공유 및 화합의 장’에서 향설연구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곽규태 교수,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조용현 교수, 김재헌 교수)

순천향대는 지난 10일 ‘2023 교원 교육·연구 성과 공유 및 화합의 장’에서 탁월한 연구업적과 교육혁신으로 대학 브랜드가치 향상에 기여한 5명의 교원에게 ‘향설연구·교육대상’을 수여했다.

‘2023 교원 교육·연구 성과 공유 및 화합의 장’은 대학과 4개 부속병원 전임 교원을 대상으로 그간의 우수한 교육·연구 업적을 공유하고, 대학과 병원 간 상호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 등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대학과 병원에서 총 500여 명의 전임 교원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대학의 브랜드가치를 높인 3명의 교원에게 ‘향설연구대상’을,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혁신을 선도적으로 주도해 탁월한 교육적 성과를 창출한 2명의 교원에게 ‘향설교육대상’을 수여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각 1천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향설 연구·교육 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대학과 부속병원 소속 전임 교원의 연구 역량 강화 및 경쟁적 연구 활동을 유도하고 대학의 교육혁신에 기여한 교원을 발굴하고 포상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평가는 후보자 추천 위원회를 통한 정량적·정성적 평가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향설연구대상은 △김재헌 의학과(비뇨의학교실) 교수(From EVM to CDSS and DTX) △곽규태 글로벌문화산업학과 교수(콘텐츠 비즈니스와 플랫폼 생태계) △조용현 에너지공학과 교수(전기화학적 방법을 이용한 이온 분리 및 저장기술과 그린 수소 생산기술 개발) 등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곽규태 글로벌문화산업학과 교수는 수상자 특강에서 그간 우수한 연구 성과의 배경에는 △콘텐츠 비즈니스 전략 수립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 진단 및 가치 추정 △ICT 기술과 이머징 콘텐츠 서비스 △공동연구 네트워크 확장 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향설교육대상은 △최한준 법학과 교수(순천향 속의 교육혁신 –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이순흠 정보통신공학과 교수(교육 방법 및 성과 보고)가 수상했다.

이순흠 교수는 수상자 특강에서 △플립러닝을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 진행 및 학습 능력 격차 해소 △성찰형 LMS 기반 하이플렉스 강좌 운영 △학부생 연구회 활동 활성화 △산업체 전문가 초청 강연 제공 및 산업체 연결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교육혁신 방법을 소개했다.

김승우 총장은 “그동안 순천향 브랜드가치 제고에 애써온 교원들을 격려하고 교육·연구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향설연구·교육대상을 신설했다”라며 “앞으로 우리 대학과 병원이 순천향이라는 공동의 브랜드가치를 함께 높이는데 시너지 동행 그룹으로서 상생 협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