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20 (일)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 졸업 바리톤 정윤호, 제42회 해외파견 콩쿠르 3위 수상!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 졸업 바리톤 정윤호, 제42회 해외파견 콩쿠르 3위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6.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 졸업 바리톤 정윤호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 졸업 바리톤 정윤호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음악학과를 졸업한 바리톤 정윤호가 ‘제42회 해외파견 콩쿠르’에서 3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바리톤 정윤호는 (사)한국음악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42회 해외파견 콩쿠르 본선에서 베르디 오페라 팔스타프 중 ‘E sogno o realta’와 한국 가곡 ‘산아’를 불러 3위에 입상했다. 

심사위원들은 바리톤 정윤호의 수준 높은 작품 해석과 표현력을 높이 평가했다. 

바리톤 정윤호는 2023년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을 졸업한 뒤 현재 이탈리아에서 유학하고 있으며, 비엔나 국제음악콩쿠르에서 1위, 예전국제음악콩쿠르 1위, 음악교육신문 콩쿠르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올해로 42회째 열린 ‘해외파견 콩쿠르’는 (사)한국음악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제 콩쿠르 등 다양한 해외 무대에서 활동할 역량 있는 젊은 음악인을 발굴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콩쿠르이다. 

‘해외파견 콩쿠르’는 지난 40여 년간 성악가 연광철, 피아니스트 손민수 등 유능한 음악인을 발굴 및 육성하였으며,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 오동국 교수는 “바리톤 정윤호는 높은 열정과 진정성으로 모든 음악 작품을 세심히 공부하는 학생이었다”라며, “그의 미래를 응원하며 앞으로 훌륭한 성악가로 성장해 안양대학교의 위상을 크게 떨치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안양대 음악학과 성악전공은 1982년 개설되어 현재 테너 정찬혁(카세르타 국제성악콩쿠르 우승), 바리톤 김경배(벨리니 국제성악콩쿠르 수상), 소프라노 김은경(마우로 파가노 국제성악콩쿠르 수상), 메조소프라노 박현솔(벨루노국제성악콩쿠르 수상) 등 실력 있는 차세대 성악가를 배출하여 음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