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5 (일)
대경대, 경상북도-인도 청년문화예술교류 행사 '韓 Art Road' 참가해 한류문화 공연 선보여...
대경대, 경상북도-인도 청년문화예술교류 행사 '韓 Art Road' 참가해 한류문화 공연 선보여...
  • 배지우
  • 승인 2023.05.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 국제태권도과와 실용댄스과로 구성된 25여명의 공연팀은 지난 23일 (인도 현지시간) 인도 최고의 공연장 중 하나인 뉴델리 까마니 극장(Kamani Auditorium)에서 열린 경상북도-인도 청년문화예술교류 행사인‘韓 Art Road’에 참가하여 한국-인도 태권도 품새 합동 공연, K-POP댄스팀 공연을 선보여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韓 Art Road’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밀레니엄 세대를 보유한 인도와의 청년 문화예술교류를 통해 경북형 한류문화 확산을 위하여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했다.

인도와의 청년 문화예술공연은 상호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향후 청년 예술인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인도 젊은이들을 경북의 대학으로 유치하고 젊은 우수인력들이 경북의 기업에 근무하는 등 인도 청년들의 경북 유입을 도모하는데 의의가 있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이번 경상북도-인도 청년문화예술교류 행사인‘韓 Art Road’를 통하여 인도와 경북지역의 대학생 및 청년 예술인들의 문화교류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한 계기가 되었고, 문화 예술을 매개로 한 양 지역의 청년 예술가 교류가 더욱더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