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45 (금)
조선대 창업교육센터, ‘2023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조선대 창업교육센터, ‘2023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5.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 창업교육센터(강성호 센터장)는 지난 19일 법사회대학에서 ‘2023 스타트업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조선대학교 창업교육센터가 진행한 ‘2023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인공지능(AI)시대,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기업가정신’을 부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의 창의적 활용 및 셀프 리더십을 함양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청년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창업자의 성공스토리를 듣고 연사와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17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질문에 예정된 행사 시간을 넘기며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행사 1부에서는 변혁의 시대 자기혁신, 셀프리더십(ALL바른스피치 장은경 대표)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성공창업스토리 AI기반 음악 플랫폼 ‘inDJ’ (인디제이 정우주 대표)의 강연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특강 강사로 초청된 인디제이의 정우주 대표는 사용자의 상황과 감정을 분석해 인공지능 맞춤형 음악 추천 앱으로 세계 최대의 IT·가전전시회 ‘CES 2023’에서 광주지역 기업 중 유일하게 ‘혁신상’을 수상했다. 

강성호 창업교육센터장은 “예정된 시간이 지나도록 쉴새없이 이어지는 질의응답에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많아 보기 좋았다”며 “창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의 수요를 파악해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