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5 (토)
상지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와 ‘대학생 농촌일손돕기 지원’업무협약 체결
상지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와 ‘대학생 농촌일손돕기 지원’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5.1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협약식
상지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협약식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본부장 김용욱)와 10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대학생 농촌일손돕기 활동 및 농업ㆍ농촌 인력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지대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송영수 사회봉사단 팀장, 안승수 중앙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김용욱 본부장, 원주시지부장 이상선, 남유현 농촌지원단장, 장원석 NH농협생명 강원총국 단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함께 자리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 농촌일손돕기 확대를 위한 홍보 및 모집 지원 ▲ 참여 대학생에 대한 학점 인정 및 봉사시간 인정 ▲ 활동에 필요한 경비 및 대학 발전기금 지원 ▲ 양 기관이 보유하는 시설ㆍ장비ㆍ인력ㆍ정보의 상호 교류 ▲ 공청회ㆍ세미나 등 산학협력 아이템 공동 추진 및 기술정보 교류 ▲ 학술교류 증대를 통한 공동 관심 분야 연구개발 협력 ▲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농촌일손돕기 활동에 많이 참여하여 농촌의 현실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식량 위기 문제 해결의 필요성도 공감하는 교육의 장이 되면 좋을 것”이라며, “상지대학교는 다양한 방법으로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하고, 강원농협과 협력하여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용욱 본부장은 “상지대학교 학생들의 참여로 영농철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원농협은 대학생 및 유관기관과 합심하여 농업인 인력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