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45 (월)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유통 물류 위한 ‘포장’전문 강좌 개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유통 물류 위한 ‘포장’전문 강좌 개설
  • 방완재
  • 승인 2023.05.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올해 포장전문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최근 신선품 유통의 증가, ESG 차원의 친환경, 물류 효율화 측면에서 유통과 물류 분야에서포장 분야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포장은 공학 측면에서 주로 다뤄져 왔기 때문에 유통, 물류 분야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아 왔다. 이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유통물류에 전문화된 포장을 주제로 강좌를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연간 전국 5명 정도의 극소수 인원만 합격하는 포장기술사들과 포장기술사회 회장을 초빙했다. 세종사이버대학 유통물류학과에서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에게 포장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특히 “유통물류학과에서는 포장의 기초부터 식품 및 의약품 등 콜드체인 포장, 위험물 포장, 특수화물 포장, 친환경포장 뿐만 아니라 포장을 이용해 기업의 브랜딩을 구축하는 마케팅 측면에서까지도 폭넓게 공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유통물류 통합역량강화 전문가 과정, 글로벌 무역물류 전문가 과정, 고객 중심 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수료 시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수요예측, 재고관리, 유통물류DT, 물류센터 운영과 안전, SCM, 항공물류, 해상물류,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에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