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05 (일)
2023 KKF 코리안 챔피언십 도그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이천 반려동물 야외 실습장에서 열려
2023 KKF 코리안 챔피언십 도그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이천 반려동물 야외 실습장에서 열려
  • 방완재
  • 승인 2023.05.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KKF 코리안 챔피언십 도그쇼(이하 도그쇼)가 지난달 29일 ~ 30일 주말 이틀간에 걸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이천 반려동물 야외 실습장에서 개최했다. 

 도그쇼는 한국애견연맹 주최로 세계애견연맹, 아이사애견연맹, 세계저먼세퍼트연맹, FCI 아시아 그리고 서울문화예술대가 후원했으며, 세계 각국의 전문 심사위원들을 초청한 글로벌 도그쇼였다.

2023 KKF 코리안 챔피언십 도그쇼 현장(서울문화예술대 이천 반려동물 야외 실습장)
2023 KKF 코리안 챔피언십 도그쇼 현장(서울문화예술대 이천 반려동물 야외 실습장)

 또한 도그쇼는 견의 심사를 통해 ’견종표준‘에 적합한 견종을 선정함으로써 보다 나은 번식을 통해 혈통을 유지하고, 애견에 대한 문화의 질적 향상과 각종 애견 산업의 활성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날 도그쇼에는 반려동물학과 박성철 교수(학과장)와 반려동물학과 재학생들이 다수 참석해 다양한 견종을 관찰하고 관리하는 방법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애견에 대한 지식을 쌓고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반려동물 생명의 존엄성을 중시하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이론 수업과 실무 중심 수업인 온⦁오프라인 플립러닝을 이끌어가고 있다. 플립러닝은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이후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직접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하는 수업이다. 동물매개치료, 동물병원 실무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반려동물간호, 반려동물훈련, 애견미용, 펫 창업, 반려동물장례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야별 저명한 교수진들이 수업을 운영한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목)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